홍성군, 가을국화향에 취해 떠나는 여행
홍성군, 가을국화향에 취해 떠나는 여행
  • 권혁만기자
  • 승인 2015.10.28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홍주읍성 일원, 제61회 4-H 경진대회 개최


제14회 홍성사랑 국화축제가 ‘국화향기와 함께 떠나는 홍성여행’이라는 슬로건 아래 개막한다.

홍성군에 따르면 29일부터 11월 3일까지 홍주읍성 일원에서 펼쳐지는 이번 국화축제는 다채로운 내용 구성으로 관람객들의 눈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풍요롭고 그윽한 가을의 정취에 취하게할 이번 작품들은 형형색색의 국화를 이용한 각종 동물 및 시계탑, 별과 달 등을 형상화한 대형 조형작들과 입국, 다륜대작, 현애작, 분재작 등 1만여 점의 수준 높은 국화 작품들이 전시된다.

축제기간 중 농업과 농촌의 가치를 전달하기 위한 ‘팜 파티’ 및 소비자와 함께하는 농산물 품평회, 농.축산물 홍보.판매 행사 및 우수 연구회 시상 등이 이뤄지며, 지역 내 20여개 학교4-H회 및 군4-H본부 등 300여명의 4-H선후배가 한 자리에 모여 화합을 다지는‘제61회 홍성군 4-H경진대회’를 개최한다.

그 밖에 농가 소득 창출 및 소비자 만족을 위한 ▶우리 농.특산물 경매행사 ▶농경문화 사진 전시 ▶강소농 활동 홍보 ▶천연염색 작품 전시 및 체험 ▶외식산업모델 개발 시식 및 홍보 ▶우수 꽃꽂이 작품 전시 ▶친환경 농축산물 홍보 및 전시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가득하다.

군 관계자는 “홍성의 역사와 문화를 상징하는 홍주읍성에서 많은 군민들이 황홀한 국화 향기와 어우러져 가을의 추억을 만들고 애향심과 자부심을 되새기시길 바란다.”며, “앞으로 군민은 물론 전국의 관람객이 찾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동시에 축제를 통해 지역 농‧특산물에 대한 관심과 구매율도 상승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축제 속에는 반려동물에 대한 이해 및 반려동물과의 추억을 쌓을수 있는 ‘국화향과 함께하는 애견 행사가 진행되어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모든 세대가 즐겁게 체험할 수 있는 자리가 함께 마련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