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 교육청, 행복교육지구 원클릭 지원시스템 개통
[홍성] 교육청, 행복교육지구 원클릭 지원시스템 개통
  • 김경호 기자
  • 승인 2019.02.14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교육지원청(교육장 우길동)은 지난 13일 대회의실에서 ‘2019 홍성 행복교육지구 원클릭 지원시스템과 학교지원센터, 주요업무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마을교육자원을 학교교육과정과 연계할 수 있는 행복교육지구 원클릭 지원시스템의 개통과 수업과 학생지도에 집중하는 학교문화 조성을 위한 학교지원센터 운영(안)을 포함한 2019학년도 홍성교육의 주요업무에 대한 흐름을 살펴볼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됐다. 

 학교-마을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원클릭 지원시스템은 누리집을 통해 교육활동을 신청하고 적극적인 교육행정 지원을 통해 교사의 업무경감과 교육혁신에 기여하게 될 것이다.

  또한 홍성교육 마을자원 1.0 ‘우리동네 생생배움터’를 발간·보급해 교사, 마을체험처 운영자, 마을교사들이 쉽게 마을교육자원을 교육활동에 적용할 수 있는 자료를 제공했다. 이 자료는 원클릭 지원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의 형태로 제공되며 마을교육자원을 발굴할 때마다 업로드를 통해 홍성의 마을교육자원을 체계적으로 수집하고 공유할 예정이다.

 우길동 교육장은 “천년의 역사와 문화를 간직한 홍성의 마을교육자원이 교육과정과 연결되고 각 교실마다 배움의 웃음소리가 넘쳐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을 약속하며 활기차고 생동감 넘치는 교육 환경 만들기에 함께할 것은 교사들에게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