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더본코리아와 상생협력 발전 방안 협의
예산군, 더본코리아와 상생협력 발전 방안 협의
  • 이현숙기자
  • 승인 2015.10.26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종원 대표 고향발전과 후학양성위해 노력할 것 다짐
▲ 26일 군수실에서 열린 간담회에서 황선봉 군수와 백종원 이사장이 환담을 나누고 있다. =사진제공 예산군청 석성진


학교법인 예덕학원의 백종원(50.요리연구가)이사장과 황선봉 예산군수가 지역경제 활성화와 상생협력 할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만남을 가졌다고 26일 밝혔다.

백 이사장은 요즘 가장 화제를 몰고 다니는 방송인이며 후학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방송인으로 군과 더본코리아가 7월 22일부터 3차례에 걸쳐 진행한 대화를 통해 성사됐다.

군은 그동안 더본코리아와 상생협력 할 수 있는 방안으로 향토음식 발굴 및 활성화 등에 관해 협의해왔다.

또한 더본코리아는 지역 인재육성을 위해 장학금 지원 활성화를 통해 예산고등학교를 명문고로 육성하고 예화여고에 조리학과를 신설해 요리 특성화고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학교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생발전 협력방안을 논의해왔다.

이날 황선봉 군수는 백종원 이사장과 함께한 자리에서 그동안 논의됐던 방안에 대한 앞으로의 추진방향에 관해 설명하며 지역발전을 위해 힘을 보태 줄 것을 부탁했다.

백종원 이사장도 고향 발전을 위한 황 군수의 뜻에 동감을 표하고 지역 특산품을 활용한 브랜드 개발 등 힘을 보탤 것을 약속했다.

군 관계자는 “군과 더본코리아의 협력은 아직 걸음마 단계”라며 “앞으로 해결해야 할 일과 나아갈 방향 등은 좀 더 구체적인 협의가 필요하지만 오늘 간담회를 통해 지역발전이라는 공감대를 형성한 만큼 양측 모두가 상생발전 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