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자동차세 연납하고 할인받으세요~
[아산] 자동차세 연납하고 할인받으세요~
  • 조정일 기자
  • 승인 2019.01.14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2019년 자동차세를 1월에 미리 납부하면 자동차세액의 10%를 할인받을 수 있는 연납 신청을 받고 있다.

 자동차세 연납은 매년 6월과 12월, 2회에 나누어 후불로 납부하는 자동차세를 납세자의 신청에 따라 1월에 미리 납부함으로써 연 세액의 10%를 할인받는 제도이다.

 연납신청은 1년 네 차례 가능하며 할인율은 1월 10%, 3월 7.5%, 6월 5%, 9월 2.5% 등 이다.

 신청방법은 아산시 세정과로 전화신청하거나, 지방세 포털사이트 위택스(http://www.wetax.go.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2018년 자동차세를 연납한 납세자는 별도의 신청 없이 1월 중순 연납 고지서를 우편으로 발송할 예정으로 1월 말일까지 납부하면 되고 새로 취득한 차량이나 기존 연납하지 않던 차량은 연납  신청을 해야 한다.

 또 자동차세를 연납한 후 1년 이내에 해당 자동차를 매매 또는 폐차할 경우 그 소유 기간에 따라 자동차세를 일할 계산해 초과 납부한 세액을 환급받을 수 있으며, 이전 등록 시 연납 승계 신청도 가능하다.

 납부는 금융기관 방문 또는 위택스(http://www.wetax.go.kr), 금융결재원통합납부서비스(www.giro.go.kr), 가상 계좌번호 납부(무통장 입금, 인터넷 뱅킹, 계좌이체) 등으로 가능하다.

 한편, 자동차세 연납은 납세자가 자진해서 납부하는 제도로 자동이체가 되지 않으며 납기 내에 납부하지 못한 경우에는 6월과 12월 정기분으로 다시 부과된다.

 한기영 세정과장 “자동차세 연납제도는 세제혜택을 받을 수 있는 쉽고 간편한 제도인 만큼 많은 시민들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