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 가남초, 사제동행 도시문화체험
청양 가남초, 사제동행 도시문화체험
  • 김보현 기자
  • 승인 2019.01.09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징검다리교실 및 다우리 진로체험학습

 가남초등학교(교장 김지석) 5, 6학년 18명의 학생들이 지난 7일 서울로 징검다리교실 및 다우리 진로체험학습을 다녀왔다.

 징검다리 교실은 교육취약계층 학생들을 대상, 다우리 현장학습은 다문화 학생들을 대상으로 어울림 문화 체험활동을 통한 문화의 다양성 및 수용성 신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체험은 사제동행 활동으로 담임선생님과 반 친구들이 함께 도시문화체험을 위해 버스를 타고 서울로 출발, 잠실 제2롯데월드 아쿠아리움에서 진로체험을 실시했다.

 아쿠아리움에서는 어떤 일을 하는 직업이 있는지 설명을 듣고 직접 돌아보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전망대(120층)로 이동해 관람했다.

 6학년 조미정 학생은 "제2롯데월드 꼭 와 보고 싶었는데 체험을 하게 되어 즐거웠어요. 전망대에서 보는 한강과 서울 풍경은 정말 멋졌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지석 교장은 “도심지에서 진행된 이번 활동은 학생들이 평소 경험하기 어려웠던 체험으로 문화체험 뿐만 아니라 학교 밖에서 사제지간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되고 친구들 간에 협동과 존중, 배려를 실천해 본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으리라 생각한다”며 “가남초는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적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해 교육취약계층을 비롯한 모든 학생들의 자존감 향상 및 행복한 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