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건강누리관 어르신들 사랑 ‘듬쁙’
금산건강누리관 어르신들 사랑 ‘듬쁙’
  • 현철하 기자
  • 승인 2016.08.16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상반기 2만6000여명 이용, 건강·여가 및 지역경재 활성화 큰 역할
금산건강누리관에서 어르신들이 수 치료를 받고 있다.(금산군청 제공)

금산읍 구도심 지역과 재래시장 활성화 및 군민들의 건강․취미․여가 등 다양한 복지요구를 해소하기 위해 건립된 금산건강누리관이 어르신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금산건강누리관은 올해 상반기에만 2만6000여명이 방문해 다양한 사회활동을 만족시키는 금산군 대표 노인복지시설로 거듭나고 있는 것이다.

그중 가장 큰 호응을 얻은 맞춤형 복지프로그램은 어르신들(60세 이상 무료이용)에게 건강과 웃음을 찾아 드리고 있는 효자프로그램이다.

하루 100여명이 노래교실을 및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한 후 프로그램이 끝나면 시장에서 물건도 구입하고, 주변 식당에서 식사를 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생활보건실에서는 기초건강 측정(혈압, 혈당, 골밀도)도 할 수 있고, 수(水)치료와 공기압박 순환치료를 통해 관절통증 완화에 도움을 줘 인기가 높다.

건강증진실은 최첨단 카드시스템과 함께 운동처방사 배치로 개인별 맞춤형 근력강화 프로그램을 제공, 어르신들의 건강활동을 돕고 있다.

어르신들은 자신의 취미에 따라 당구장, 탁구장에서 친구들과 함께 스트레스를 풀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도 한다.

군 관계자는 “금산건강누리관은 총 5명(보건3, 복지2)의 상시 전문 인력과 함께 최상의 건강과 복지 시스템을 제공함으로서 건강한 노후에 힘을 보태 드리고 있다”며 “특강 및 특화 프로그램을 추가로 발굴 도입해 군민들의 다양한 건강욕구를 만족시켜 드리겠다.”고 말했다.

복지프로그램 회원등록이나 운영문의는 금산건강누리관 사무실(754-8334)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http://www.geumsan.go.kr/html/nuri/)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