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가온초, 졸업식 가져
천안 가온초, 졸업식 가져
  • 이지웅 기자
  • 승인 2019.01.08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가온초등학교(교장 송토영)는 8일 새로운 출발에 대한 희망을 느끼고 건전한 졸업문화를 만들어가는 모두가 참여하는 축제형식의 졸업식을 가온누리 강당에서 실시했다.

 이번 졸업식은 졸업생들이 행사를 기획하고 참여해 자율과 책임 중심의 학교 문화를 승화하는 행사로 진행됐다.

 가온초는 지난 7일 졸업식 준비의 날로 정해 ‘함께 행복한 졸업식을 위한 마음다지기’행사를 진행했다. 본교 6학년 전원이 각 교실 및 시청각실에서 졸업식 전후 학교폭력예방 및 뒷풀이 방지교육, 졸업을 앞두고 감사한 분들에게 마음을 전하는 편지쓰기, 내가 꿈꾸는 생활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하기 등의 활동을 진행했다.

 졸업식 당일 ‘함께 나누는 졸업식 진행하기’라는 주제로 가온밴드, 사물놀이, 졸업생 축하 댄스 공연을 보며 초등학교 6년 동안의 학교생활을 회상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교장선생님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6학년 학생 전체 졸업장 수여를 마치고 각 분야 특기를 칭찬하는 상장 수여로 이어졌다. 마지막으로 그 동안 함께한 선생님, 친구들, 부모님과 사진을 촬영했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6학년 담임선생들은 “학생들의 빛나는 아이디어가 모여 모두가 참여하고 축하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수 있어서 행복했지만 아쉬움도 남는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