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교육지원청, 교사 힐링체험교실
서천교육지원청, 교사 힐링체험교실
  • 류신 기자
  • 승인 2018.12.19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신경희)이 19일 서천군청소년문화센터에서 진로 지도와 자유학년제 운영을 맡아 수고한 관내 초중고 교사 80여명을 대상으로 힐링체험교실을 열었다.

 이날 체험은 전문 마술극단의 마술 공연과 도자기에 자신만의 그림을 그리는 도자기 채색체험으로 한 해 동안 많은 업무를 수행하느라 지친 교사들에게 잠시나마 신비의 세계, 예술의 세계로 초대하여 복잡한 업무를 내려놓고 마음껏 웃으며 잠시 쉴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체험에 참여한 교사들은 눈앞에 있던 물건이 감쪽같이 사리지고 나타나는 등 잠시도 눈을 뗄 수 없게 만드는 마술사의 공연에 빠져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어서 도자기 채색 활동에서는 동료 선생님들과 대화를 나누며 모두가 화가가 되어 도자기의 곡선면에 자신만의 색깔을 입히며 원하는 그림을 완성해가는,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의 시간을 가졌다.

 체험에 참여한 판교중학교 임세희 교사는 “바쁘게 생활하다 보니 심신이 지쳐있었는데 한 해를 마무리하며 즐겁고 신선한 힐링 프로그램으로 업무 스트레스를 풀며 새로운 활력을 얻어갈 수 있어서 행복하다”고 말했다.

 신경희 교육장은 “진로지도와 자유학년제는 업무가 많아 한 해 동안 많이 고단하셨을 것 같아서 이런 프로그램을 만들었으니 잠시나마 바쁜 일상에서 작지만 확실한 쉼표가 되었기를 바란다. 다행이 다들 좋아하시니 감사하다. 앞으로도 현장에서 고생하시는 선생님들께이런 힐링체험을 적절하게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