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립도서관, 아이부터 어른까지 포근한 겨울나기
공주시립도서관, 아이부터 어른까지 포근한 겨울나기
  • 석지후 기자
  • 승인 2018.12.18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방학 다양한 프로그램 기획

 공주시(시장 김정섭)가 겨울방학을 앞두고 유아부터 성인까지 연령별 다양한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마련해 참여자를 모집한다.

 시에 따르면, 이번 겨울방학 프로그램은 방학을 맞이한 학생들이 도서관에서 놀면서 활동하고 쉬면서 배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웅진관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하기 좋은 날’을 운영해 다양한 보드게임을 1월 매주 토요일마다 운영, △진짜 포근한 그림책 이야기(유아 6~7세) △페이퍼 아트(초등 1~3학년) △스팀수학&과학(초등 3~5학년)이 2월중 어린이들을 찾아온다.

 아울러 전 세계의 커피를 핸드드립으로 체험하며 맛보고 책을 함께 읽는 ‘책 한잔 커피 한잔(성인)’ 강좌도 만날 수 있다.

 또한 관내 지역아동시설 4개소(백제․굴렁쇠․꿈이있는도덕 지역아동센터, 청담아카데미)를 찾아가 맞춤형 독서지도를 진행하는 ‘겨울이동독서교실’도 함께 운영한다.

 강북관은 겨울을 만끽할 수 있는 미술수업 ‘꽁꽁 미술나라(유아 6~7세)’와 ‘만들어볼까요?(초등 1~2학년)’를 비롯해 영화 ‘주토피아’, ‘빌리엘리어트’를 통해 꿈을 찾아보는 ‘꿈꾸는 시네마천국(초등 3~6학년)’과 스파이더 로봇과 자동차 디자인을 통해 진로체험을 할 수 있는 ‘출동! 로봇특공대(초등 3~6학년)’를 운영한다.

 뿐만 아니라 동화책 이야기가 마술로 펼쳐지는 책 읽어주는 마술사 ‘오창현의 더 스노우맨’ 공연과 방학특별영화 <주토피아>, <코코>, <모아나> 상영과 아트프린팅 전시를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겨울방학 프로그램은 강북관은 19일부터 웅진관은 내년 1월 15일부터 참가자를 모집하며, 프로그램별 세부 내용과 접수 방법 등 자세한 일정은 공주시 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www.gongjulib.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명규 시립도서관장은 “방학기간을 유익하게 보낼 수 있는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앞으로도 계속 운영해 시민의 문화욕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