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레모 샴푸, ‘탈모증상 완화’ 식약처 허가
모레모 샴푸, ‘탈모증상 완화’ 식약처 허가
  • 이상현 기자
  • 승인 2018.12.17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금산국제인삼약초연구소 개발
홍삼가수분해농축액 주원료
홍삼가수분해추출물(GS-E3D) 함유 모레모리바이탈라이징샴푸  (사진제공 = (재)금산국제인삼약초연구소)
홍삼가수분해추출물(GS-E3D) 함유 모레모리바이탈라이징샴푸 (사진제공 = (재)금산국제인삼약초연구소)

 (재)금산국제인삼약초연구소(소장 차선우) 모레모 리바이탈 라이징 샴푸가 “탈모증상의 완화에 도움을 준다”는 효능효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허가를 받았다.

 모레모 리바이탈 라이징 샴푸는 인삼약초연구소에서 개발한 홍삼가수분해농축액이 주원료로 함유된 샴푸다.

 본 성과는 산업통상자원부 경제협력권산업육성사업에서 지원하는 ‘인삼 등 천연소재를 활용한 탈모방지 양모 헤어 기능성화장품 개발’ 과제 진행을 통해 이룩한 성과로 홍삼가수분해농축액(GS-E3D)의 양모 효과, 항산화, 항염증 효과 등은 한국생약학회지를 포함한 국내외학술지에 발표된 바 있으며 인체에서의 탈모방지 효능 검증 및 피부안전성 평가를 완료했다.

 생물전환공법에 의해 진세노사이드 Rd가 강화된 고려인삼 표준화 소재 홍삼가수분해농축액(GS-E3D)은 인삼약초연구소가 개발해 금산덕원인삼약초영농조합법인에 기술이전, 대량생산체계를 구축했으며 모발 전문기업인 ㈜세화피앤씨에 공급, 탈모방지 기능성화장품으로 제품화돼 2019년 초에 출시될 예정이다.

 표미경 효능연구팀장은 “고려인삼의 신규 탈모방지 효능 발굴은 고려인삼의 가치가 기능성 식품 뿐만 아니라 기능성 화장품으로서의 이용 범위를 확대해 인삼 소비의 저변을 넓힌 것에 의미를 두고 주름개선 등의 기능성 추가연구를 추진, 인삼의 소비를 촉진하는데 온 힘을 기울이겠다는”며 향후 계획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