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지역안전도 1등급 달성
계룡시, 지역안전도 1등급 달성
  • 박문수 기자
  • 승인 2018.12.13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년대비 2단계↑…시민 안전 최우선으로 방재 역량 UP

 계룡시가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 ‘2018년도 지역안전도 진단 평가(자연재해 분야)’에서 1등급을 받았다. 

 지역안전도는 행정안전부가 매년 전국 228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재해위험 요인, 예방대책 추진, 예방시설 정비 등 3개 분야의 진단항목별 평가 점수를 합산해 1∼10등급으로 분류하며 1등급에 가까울수록 안전도가 우수한 지역임을 나타낸다. 

 지난해까지 계룡시의 지역안전도는 3등급에 머물렀으나 올해 평가결과 각 평가 항목에서 높은 점수을 받고 2단계 상승한 1등급이라는 성과를 얻어내며 안전한 도시의 입지를 다졌다.  또한 진단결과 상위 15% 대상 중 자연재해 재난복구 비용 국비 추가지원 2% 가산 대상 지자체로 선정돼 자연재해 발생 시 국고지원을 추가로 받을 수 있게 됐다. 

 그간 시는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풍수해, 제설 등 분야별 대책을 수립하고 재해위험지구 정비, 하천 정비 등 각종 시설물을 정비하는 등 재난 상황에 대비하며 방재역량을 강화했다. 

 시 관계자는 “올해 지역안전도 진단결과 1등급을 달성한 것은 안전에 대한 민·관 협력 체계 구축과, 전 직원이 평소 재난 대응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노력한 결과물”이라며 “앞으로도 재난에 대한 역량을 강화하해 1등급 유지를 목표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