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납 ZERO’ 클린 보령, 징수실적 탁월
‘체납 ZERO’ 클린 보령, 징수실적 탁월
  • 김보현 기자
  • 승인 2018.12.13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남도 주최 ‘2018 지방세 체납액 징수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보령시가 충청남도에서 실시한 2018년도 지방세 체납액 징수실적 평가에서 탁월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해에 이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시는 이번 평가에서 이월체납액 징수율 및 증감율, 결손실적, 번호판 영치율, 공매실적 등 세부평가에서 골고루 좋은 점수를 받아 종합점수 84.31점을 획득해 충청남도내 시 권역 중 2위를 달성했다. 

 앞서 시는 재원확보와 성실납세자와의 형평성 등 재정 건전성을 높여 조세정의를 실현하기 위해 분기별 징수상황 보고회 개최, 매주 2회 이상 자동차세 체납자의 차량 번호판 영치, 상습 체납자 대상 부동산 공매, 관허사업 제한 등 체납처분도 꼼꼼히 살폈다. 

 또한 500만 원 이하 읍면동장 책임 징수 △고질․상습 체납차량 집중 정리 △대포차량 정보공유 및 합동단속 강화 △고액·상습 체납자 명단공개로 체납자에 대한 강력한 행정조치를 취해왔으며, 체납액 징수 우수기관에는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등 사기 진작 방안도 병행 추진해왔다. 

 특히, 이번 우수기관 선정으로 보령시는 지방세 체납액 징수분야 최우수 2회와 우수 4회, 지난 5월 지방세정 종합평가 우수기관 선정으로 6년 연속 수상 등 명실상부한 지방세정 분야의 선도적 역할을 톡톡히 해오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신재규 세무과장은 “앞으로도 성실납세자와의 형평성을 도모하고 지방재정 확충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