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우리 몸은 우리가 지켜요!’
서천군 ‘우리 몸은 우리가 지켜요!’
  • 류신 기자
  • 승인 2018.12.07 2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 대상 요리체험활동 통해 영양교육 진행

 

 서천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원선임, 이하 서천센터)가 올 한 해 센터 등록 어린이집과 유치원 총 27개소 230명 어린이를 대상으로 추진한‘우리 몸은 우리가 지켜요’영양 교육 프로그램이 지난 6일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스스로 올바른 간식을 선택해서 섭취할 수 있도록 알려주고 손 씻는 방법과 함께 언제 손을 씻어야 하는지에 대해 교구를 통해 설명하는 등 영양 섭취뿐만 아니라 위생과 안전 교육이 포함됐다.

 교육은 다양한 교육방법을 적용해‘올바른 간식 선택하기’, ‘올바른 손 씻기’, ‘과일꼬치 만들기’, ‘과일타르트 만들기’ 등 영양교육 및 요리활동을 겸한 체험학습 형태로 서천센터 내에서 총 25회에 걸쳐 진행됐다.

 특히, 균형 있는 비타민 영양 섭취를 위해 스스로 간식을 만들어 먹어보는 과일 꼬치와 과일 타르트 만들기 요리체험학습은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하며 교육의 효과를 높였다.

 서천센터는 내년도 영양 교육 프로그램을 발전시켜 어린이들이 실천할 수 있는 식중독 교육과 함께 식사예절 교육, 채소와 과일을 활용한 다양한 요리활동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어린이의 건강하고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 유익한 체험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