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인구교육 인형극 ‘머리에 쏙쏙!’
태안군, 인구교육 인형극 ‘머리에 쏙쏙!’
  • 고영호 기자
  • 승인 2018.12.04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까지 관내 초등학교 3곳 인구 감소의 심각성 알려

 태안군이 17일까지 관내 3개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맞춤형 인구교육을 위한 인형극’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저출산 인식 개선사업의 일환으로 결혼·출산 및 가족친화에 대한 합리적인 가치관을 형성하고 일·생활 균형의 필요, 인구 감소의 심각성을 알리고자 실시된다.

 특히 인구교육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아동들에게 딱딱한 기존 강의식 교육형태를 벗어나 초등학생의 눈높이에 맞는 인형극을 통해 ‘인구 중요성’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번 공연은 식구가 많고 다복한 가정의 행복을 전래동화 ‘흥부놀부전’을 모티브로 재미있고 이해하기 쉽게 각색했으며 50분 분량으로 진행된다.

 인형극을 본 한 초등학생은 “형과 동생이 없어 외로운 적이 많았는데 인형극을 보고 부러운 생각이 많이 들었다”며 “나중에 커서 결혼하면 애기를 많이 갖고 싶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인구증가 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맞춤형 인구교육과 문화행사를 개최하겠다”며 “군 실정에 맞는 인구위기 극복시책을 적극 추진해 마음 놓고 아이를 낳아 안전하게 키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올해 허재권 부군수를 단장으로 하는 인구정책종합대책반을 구성하고 △일자리 창출 △출산장려환경 조성 △삶의 질 향상을 통한 정주 여건 조성 △지역특성을 살린 차별화된 도시 건설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인구를 증가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