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2018 삽다리 곱창&쌀축제 성료
예산군, 2018 삽다리 곱창&쌀축제 성료
  • 석지후 기자
  • 승인 2018.11.12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군 삽교읍 삽다리 공원 일원에서 지난 10일 개최된 삽다리 곱창&쌀축제가 개최됐다.

3회째를 맞은 이번 축제는 삽교읍 명물인 곱창과 황금쌀을 홍보하고 삽교지역 주민의 화합과 결속을 다져 내포시대의 중추적 요지로 발돋움하기 위해 마련됐다.

개회식은 삽교초 난타 및 주민자치 동아리 공연을 시작으로 황선봉 군수를 비롯 유관기관단체장이 참석해 축제를 빛냈다.

삽교축제추진위원회는 곱창 및 국밥 시식회, 가마솥 쌀밥 짓기 경연대회, 지역주민 동아리 공연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했다.

가마솥 쌀밥 짓기 경연에는 총 5팀이 참가해 가마솥에 삽교 황금쌀로 밥을 지어 진미를 뽐냈고 그 밥은 전통국밥 시식행사에 활용했다.

행사장에 마련된 곱창화덕구이 체험장에는 가족 단위 관광객이 모여 삽다리 곱창의 맛을 즐기고 솜사탕, 군고구마, 전통차 등을 맛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특히 삽교 전업농 농특산물 홍보 부스를 운영해 삽교 황금쌀과 블루베리 등 지역농특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해 관람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다.

더불어 삽교의용소방대의 심폐소생술 시연 및 체험장을 운영해 주민들의 안전사고 대처능력을 함양하기도 했다.

엄주식 축제추진위원장은 “지역주민 주도로 개최한 이번 축제가 삽교읍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했다”며 “앞으로 삽교읍 지역의 문화 자원을 발굴해 군을 대표하는 축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