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의회 문복위, 여성정책개발원장 채용 의혹 제기
도의회 문복위, 여성정책개발원장 채용 의혹 제기
  • 문수안 기자
  • 승인 2018.11.09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본업무 파악도 못해 업무수행능력 의문
개발원장 보다 의료원장 적합

 충남도의회 문화복지위원회(위원장 김연)는 8일 열린 여성가족정책관과 여성정책개발원 등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원장 채용과정의 불공정성 등 의혹을 제기했다.

 김기영 위원(예산2)은 여성정책개발원 감사에서 신임 개발원장이 도지사와 각별한 사이인 점을 거론하며 “선거캠프 활동으로 도지사가 자리를 마련해 준 것이라는 의혹이 있다”며 “간호사관학교장 경력 등 군 경력을 보면 개발원장 보다는 오히려 의료원장 자리가 더 적합해 보인다”고 꼬집었다.

 김옥수 위원은 여성가족정책관 감사에서 “유관순상 서훈 등급 상향의 실패 원인으로 집행부가 안일하게 대처하고 있다”며 “집행부에서는 서훈등급 상향을 위해 지난 5월 청와대 국민청원을 등록했지만, 20만명에 턱없이 부족한 3만여명의 동의를 얻는데 그쳤다”고 지적했다.

 이어 “국민청원은 인터넷을 통해 접근해야 하는데, 중장년층은 접근이 어렵다”며 “유관순 열사의 모교인 이화여고 학생 등 젊은층을 청원에 끌어들이지 못한 것이 실패요인이다”라고 질책했다.

 정병기 위원(천안3)은 “폭력 피해자의 보호 및 지원과 관련하여 기존의 정책이 피해자의 치료나 회복 쪽에 치중돼 있다”며 “가해자 교정치료 프로그램의 사후관리가 안된다. 폭력 피해의 예방을 위한 근본적인 대책은 가해자를 줄이는 것이다”라고 지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