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교육지원청, 자유학년제 안정 정착 운영단 워크숍
아산교육지원청, 자유학년제 안정 정착 운영단 워크숍
  • 조정일 기자
  • 승인 2018.10.31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심훈) 지난 30일~31일 부산에서 중학교 자유학년제 담당교사와 관리자 32명을 대상으로 자유학년제의 안정적 정착과 내실화를 위한 자유학년제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부산광역시교육청 산하 부산과학체험관과 청소년복합문화센터 ‘놀이마루’ 기관을 활용해 진행됐으며 워크숍을 통해 미래 진로역량 강화를 위한 방안을 모색, 자유학년제 운영에 대한 학교 간 소통 및 현장 의견을 수렴하는 뜻깊은 계기가 됐다

 워크숍 첫째 날은 부산과학체험관에서 체험을 통해 과학적 원리를 체득하고 즐겁게 학습하는 방법, 교육과정과 연계되는 기초과학 체험활동 등을 살펴보며 학교 현장 적용을 위한 방법을 탐색했다. 

 저녁시간 이후에는 학교별 자유학년제 운영사례를 발표하고 개선방안을 모색하는 협의회를 실시했다.

 둘째 날에는 학생들의 문화예술과 진로융합형 체험공간인 청소년 복합문화센터 ‘놀이마루’를 방문, 진로교육과 문화예술교육에 대한 체험을 전개하고 학생들의 인성교육과 더불어 미래 진로역량 강화를 위한 방안을 협의했다.

 이심훈 교육장은 “2019학년도에 관내 모든 중학교에서 자유학년제가 운영되는 만큼 자유학년제를 통해 학생들에게 미래 핵심역량 함양을 위한 다양한 교육활동을 모색하고 적용하여 아름다운 인격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