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교육지원청, 꿈길잡이 진로체험 박람회
당진교육지원청, 꿈길잡이 진로체험 박람회
  • 허령 기자
  • 승인 2018.10.31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교육지원청 주최, 당진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주관 ‘2018년 온 마을과 함께하는 꿈길잡이 당진 진로체험 박람회’가 지난 30일 당진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에서 열렸다.

 이번 진로체험 박람회에는 당진 관내 중학교 학생과 학부모 약 1,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띤 호응 속에서 막을 올렸다.

 행사는 지역사회, 대학교, 기업, 청소년 관련 기관과의 동반관계 형성을 통해 맞춤형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 학생 스스로의 진로선택 결정력을 강화시키는데 중점을 두어 진행됐다.

 삼성디스플레이 사회공헌사업인 「독서樂서」, 충청남도교육연구정보원의 「미래 4차 산업혁명」에 대한 이해, 신성대학교의 유치원 교사 체험과 은석도예의 도자기 만들기 등 특화된 진로체험 부스가 함께 운영되어 학생들의 꿈과 끼를 찾을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됐다.

 진로체험 박람회에 참여한 한 학생은 “주변에 진로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 많지 않아 다양한 진로체험을 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는데 이곳에서는 다양한 진로체험을 한 곳에서 할 수 있어 정말 좋았고 이번 진로체험 박람회의 다양한 부스를 직접 체험해 봄으로써 진로선택에 도움이 되는 행복한 기회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홍덕 교육장은 “진로체험 박람회가 학생들의 꿈과 끼를 찾아가는 길잡이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다양한 진로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당진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에서는 지역 학생들의 진로체험을 위한 지역사회 진로체험처를 발굴해 체험처-학교 간 매칭 및 찾아가는 진로체험 프로그램 등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