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교육지원청, 학부모와 함께하는 전래놀이
천안교육지원청, 학부모와 함께하는 전래놀이
  • 손현지 기자
  • 승인 2018.10.30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허삼복)은 지난 29일 천안일봉초등학교에서 전래놀이 학부모 활동가(소망초 학부모)의 재능기부로 학부모회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통 전래놀이길 그리기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전통 전래놀이길 그리기 행사는 학부모 전통전래놀이 교육을 이수하신 학부모 활동가의 재능기부와 천안일봉초등학교 학부모회의 봉사로 학교 내 학생들의 놀이공간에 다양한 형태의 전통 전래놀이 길을 완성하였다.

 특히 천안일봉초등학교 전통 전래놀이길 그리기 활동에는 천안일봉초등학교 학부모들이 함께 참석하여 놀이문화 확산과 학생들의 행복한 학교생활과 신체활동을 통한 바른 인성 및 정서함양을 목적으로 쌀쌀한 날씨에도 아랑곳 하지 않고 즐거운 마음으로 학령에 맞는 십여 개의 놀이 길을 마무리 했다.

 놀이길 그리기가 완성된 후에도 2~3회에 걸쳐 전래놀이 학부모 활동가가 다시 방문하여 학부모들에게 전통 전래 놀이길 놀이방법 및 학생지도 방법 등을 전수하여 학생들에게 전달되도록 할 예정이어서, 아침, 저녁으로 학교 운동장을 많이 활용하고 있는 마을 주민들에게도 전통 전래놀이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천안교육지원청에서는 학부모의 재능기부와 봉사활동 활성화를 위해 학부모 재능기부 활동가를 많이 양성해 여러 학교에서 전통 전래놀이 뿐만 아니라 다양한 영역에서 교육 및 재능기부가 확산되도록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