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계룡교육지원청, 학부모 진로코칭 교실
논산계룡교육지원청, 학부모 진로코칭 교실
  • 이상현 기자
  • 승인 2018.10.24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산계룡교육지원청(교육장 문일규)는 지난 23일, 24일 양일간 학부모 진로 코칭을 위한 주제가 있는 학부모 교실은 운영했다.

 이번 주제가 있는 학부모 교실은 변화하는 교육과정과 함께 학부모 종합전형에 대한 맞춤형 학부모 교육으로 초5~중3 학년 학부모 대상 ‘2022 대입개편안에 따른 자녀 코칭 전략’, 고1~고2 학부모 대상으로는 ‘부모가 알아야할 입시&학생부 종합전형 성공전략’을 주제로 정학경(루트윙)강사를 초청해 진행됐다.

 이날 정학경 강사는 자녀들의 진로선택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적성과 흥미 지속적인 동기부여가 필요하다 조언하며 어떤 분야에 몰두해 마니아 이상의 열정을 갖도록 학부모님들이 지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자녀의 성향에 따른 고등학교 선택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학부모님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강의에 참석한 학부모는 “오늘의 강의를 통해 새로이 알게 된 정보가 많았다. 특히 입시관련 정책과 제도에 대해 쉽게 풀어주시고 방향성을 제시해 주셔서 오늘의 강의가 무척이나 알찼다. 자녀의 성향과 진로에 대해 더욱더 자세한 관찰이 필요할 것 같다”며 소감을 전달했다.

 논산계룡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다양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학부모 영량강화를 도모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할 방침이다.

 한편 다음 학부모교육은 ‘힘빼고 영어’를 주제로 박복남(사교육걱정없는세상) 강사를 초청, 내달 13일(화) 실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