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 충남조선공고, 전국기능경기대회 수상
서천 충남조선공고, 전국기능경기대회 수상
  • 류신 기자
  • 승인 2018.10.15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현수 동메달, 김지환 장려상
김현수 학생  (사진제공 = 서천교육지원청)
김현수 학생 (사진제공 = 서천교육지원청)

 충남조선공업고등학교(교장 오동규) 3학년 김현수, 김지환 학생이 지난 5일~12일 전라남도 일원에서 열린 ‘2018년도 전국기능경기대회’ 동력제어 직종에서 각각 동메달, 장려상을 수상했다.

 동력제어 기능 훈련생들은 지난 5월 충남지방경기대회에서 금, 은, 동을 석권해 충남대표로 이번 대회에 출전했으며 열심히 노력한 결과 우수한 성적을 거둘 수 있었다.

 충남조선공고는 2011년부터 동력제어부문 충남지방기능경기대회에서 매년 금메달을 획득했으며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는 금메달 2회, 은메달 2회, 동메달 2회에 입상, 국제기능올림픽에서도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동력제어 부문 최고의 실력자임을 증명하고 있다.

 김현수 학생은 “3년 동안 최선을 다한 것에 대한 후련함과 감사한 마음 가득하다. 늘 사랑으로 물심양면 지원해 주시고 지지해 주신 부모님과 지도해 주시고 격려해 주신 권선혁 선생님께 감사드린다”라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오동규 교장은 “충남조선공업고등학교는 미래역량을 갖춘 기술 인재를 기르는 행복한 학교라는 교육목표 아래 교육활동에 전념한 결과로 동력제어 분야에서 매년 우수한 선수들을 육성해 오고 있다. 그동안 기능선수 육성을 위해 많은 협조를 해 준 지역사회 및 동창회 관계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