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마이스터고, 전국기능경기대회 수상
공주마이스터고, 전국기능경기대회 수상
  • 석지후 기자
  • 승인 2018.10.15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메달 1명, 동메달 3명, 장려상 2명
(왼쪽부터) 3학년 김현규, 2학년 성우창, 2학년 박원영, 3학년 김성준 학생  (사진제공 = 공주교육지원청)
(왼쪽부터) 3학년 김현규, 2학년 성우창, 2학년 박원영, 3학년 김성준 학생 (사진제공 = 공주교육지원청)

 공주마이스터고(교장 차성우)가 지난 5일~12일 전남 여수 외 4개도시에서 열린 ‘제53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메달을 획득, 우수한 실적을 거양했다.

 수상자는 공업전자기기(지도교사 고석문) 분야에서 3학년 김현규 학생이 은메달, 2학년 성우창 학생이 동메달, 2학년 하태용 학생이 장려상, IT네트워크시스템(지도교사 이동훈) 분야에서 3학년 김성준, 2학년 박원영 학생이 각각 동메달, 3학년 김은수 학생이 장려상을 획득했다.

 제53회 전국기능경기대회는 선수단 1,845명과 집행위원 1,200명, 지도교사 및 관계자 3,000여 명 등 총 13,000여 명이 참가하는 국내 숙련기술인들의 축제다.

 김현규 학생은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였지만 아쉽게 은메달을 수상했다. 그러나 세계대회 출전여부를 결정하는 평가전을 잘 준비해 세계 기능경기대회에 도전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차성우 교장은 “우리 학생들이 영마이스터의 꿈을 이루기 위해 방과후 시간을 이용해 기술을 연마한 결과 이번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매우 우수한 실적을 거두게 됐다. 우리 학생들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꿈을 키워 나가는 과정을 보니 대견스럽고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한편 공주시 유구읍에 위치한 공주마이스터고는  97.6%의 최고의 취업률과 더불어 최고의 교사진과 현대화된 실습실을 갖추고 있으며 학생들의 전문지식과 인성교육에 중점을 둔 결과 이번 대회에서도 우수한 실적을 거두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