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청년과 구인기업 위한 일자리 박람회
서산시 청년과 구인기업 위한 일자리 박람회
  • 한창우 기자
  • 승인 2018.10.12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코넥 등 35개 구인기업과 구직자 1,100명 참여

 서산시는 지난 11일 서산시민체육관에서 개최한 ‘2018 서산시 일자리 박람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

 이번 일자리 박람회는 지역의 채용시장을 활성화하고 구인업체와 구직자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됐다.

 이날 시에 따르면 청년, 중장년 등 다양한 계층의 구직자 1,100명이 ㈜코넥 등 35개 구인기업과 1:1 현장면접을 통해 48명이 현장 채용됐다.

 이날 구직자를 위한 현장 면접을 비롯해 맞춤형 기업정보 제공, 직업 컨설팅 등 다양한 취업 지원 서비스가 제공됐다.

 특히 이력서 작성을 위한 메이크업과 사진촬영, 컬러매칭, 지문적성 검사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돼 구직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박람회에 참석한 구직자 김진수(27,여)씨는 “현장에서 다양한 기업의 정보를 확인해 즉석에서 면접을 볼 수 있어 좋았고, 특히 면접 전 메이크업과 사진촬영이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김인수 일자리경제과장은 “이번 박람회가 구인기업과 구직자 모두에게 큰 도움이 됐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시에서도 다양한 일자리 사업과 창업지원 시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나 구인기업에서는 서산시 고용복지플러스센터 내에 위치한 서산시 일자리 종합센터를 방문하거나 전화(☎660-265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