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의회, 행정사무감사 군민의견 청취
예산군의회, 행정사무감사 군민의견 청취
  • 석지후 기자
  • 승인 2018.10.12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영 실태를 철저히 점검...불합리한 사안은 개선

 예산군의회(의장 이승구)는 2018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행정의 위법부당한 사항, 주요시책과 사업에 대한 개선 및 건의사항, 예산낭비사례 등에 대해 군민의 의견을 오는 29일까지 받는다고 밝혔다.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제246회 정례회 기간 중인 11월 27일∼12월 5일까지 9일간 예산군청과 소속행정기관 등을 대상으로 이워진다.

 또한 예산군의회 의원들은 군민들이 제보한 내용을 행정사무감사 자료로 적극 활용해 행정사무 전반에 대한 운영 실태를 철저히 점검해 불합리하고 문제가 있는 사안은 개선토록 집행부에 요구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이승구 의장은 “행정사무감사는 군민의 대표 기관인 의회가 갖는 중요하고 실질적인 권한으로 집행부를 견제하는 역할뿐만 아니라, 군민의 알권리 충족과 의원들을 통한 소통의 자리이기도 하다”며 “제8대 의회가 개원하고 첫 번째 행정사무감사인 만큼 군민의 대변자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는데 최선을 다하고자 한다”고 의견청취에 대한 배경을 설명했다.

 또한 “군민들께서 제출해 주시는 소중한 의견은 내실 있는 행정사무감사의 발판이 되는 것으로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군민의견 청취는 예산군의회 홈페이지 참여마당 ‘의회에 바란다’에 의견을 남기거나, 의회사무과 전화(041-339-7091∼3)또는 팩스(041-339-7099)로 신청하면 되고, 직접 해당 지역구 의원에게 제출하는 것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