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계룡교육청, 한 마음 가족캠프 운영
논산계룡교육청, 한 마음 가족캠프 운영
  • 이상현 기자
  • 승인 2018.10.08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초,중 가족기능강화 프로그램 운영

 논산계룡교육지원청(교육장 문일규)은 지난달 29일~7일 강원 영월 일원에서 학생, 학부모 88 여명을 대상으로 ‘한 마음 가족 캠프’ 가족 성장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주말을 이용해 1박2일간 2주에 걸쳐 진행된 이번 「한 마음 가족캠프」는 가족 간의 자녀와 가족관계형성을 목적으로 대전체험여행 협동조합와 연계, 추진됐다.

 가족 성장프로그램은 가족 간의 의사소통교육, 긍정의 에네지를 활용한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가족 간의 토크로 가정에서의 행복한 소통이 될 수 있는 방법의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가족 간의 힐링여행으로 한반도지형, 청령포, 고씨동굴, 라이오스타 박물관, 도담삼봉 관람의 순으로 1박 2일씩 두 주에 걸쳐 초·중 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며 가족들의 많은 호응을 받았다.

 가족캠프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세 자녀들을 키우려면 경제적으로 어려워 가족여행을 갖지 못했는데 교육청에서 이런 좋은 기회를 마련해 주어 아이들과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었다”고 말했다.

 또한 한 학생은 “엄마랑 나누지 못한 이야기를 나누고 함께 할 수 있어서 마음이 뿌듯했다“며 참가 소감을 밝혔다.

 문일규 교육장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을 통행 가족들을 대상으로 지원하는 사업을 더 강화하고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