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갈래요? 학부모회’
‘함께 갈래요? 학부모회’
  • 이지웅 기자
  • 승인 2018.10.04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교육청-세종학부모회연합회 공동
학부모 리더 역량 강화 연수 개최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지난달 13일부터 오는 18일까지 6주 동안 매주 목요일 세종시학부모회연합회와 공동으로 학부모 리더 역량 강화 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함께 갈래요? 학부모회’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세종시 관내 초·중·고 학부모회 대표(이하 회장, 부회장, 총무 등 임원) 7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그 동안 학부모회의 소통 창구인 세종시학부모회연합회 임원진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협의하면서 학부모 대표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교육 지원과 교육청-학교, 학교-학교, 학부모-학부모 간 소통을 위해 마련됐다.

세종교육청은 이번 연수가 교육의 4주체(학생, 학부모, 교원, 지역사회) 중 하나인 학부모가 학교와 함께 동행하는 동반자적 입장의 교육공동체로서 학교가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는지에 대해 이해하고 이 과정에서 학교와 학부모가 어떻게 협력해야 하는지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고 토론하며 실천할 수 어울림의 장(場)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연수의 주요 내용은 △세종교육의 방향과 학교현장의 이해 △학부모의 학교참여 방법 토론 △교육의 주체로서 책임감과 역할 찾기 등 자기 성찰을 통한 학부모회의 운영 방향과 모둠별 토론을 통해 집단지성을 발휘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심리학으로 보는 부모 역할 △학교폭력 예방 및 학부모의 역할 △비폭력대화를 통한 학부모 리더 역량 기르기 △사회적 경제 운영과 학부모회 참여 방법 이해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신명희 학교혁신과장은 “이번 연수가 학부모 대표들의 자발적인 만남과 소통의 기회를 확대하고 리더로서의 역할에 대한 이해와 실천으로 ‘새로운 학교, 행복한 아이들’이라는 세종교육의 목표를 함께 이루고 만들어가는 좋은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