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여상, 전국상업경진대회서 빛났다!
논산여상, 전국상업경진대회서 빛났다!
  • 이상현 기자
  • 승인 2018.10.02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설계포트폴리오·호텔식음료서비스실무 은상, 동상

 논산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이국형)가 교육부 주최, 충남도교육청 주관 제8회 전국상업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전국상업경진대회는 특성화고등학교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우며 산업현장에 요구하는 전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 올해 8회를 맞았다.

 논산여상은 이번 대회에서 취업설계포트폴리오 1명, 호텔식음료서비스실무 3명, 전자상 거래실무 2명 등 3개 경진 종목에 총 6명이 참가해 3명이 입상하는 뛰어난 성적을 거두었다.

 그 동안 실시된 다양한 학과 특성화 프로그램과 방과후 교육활동 및 전공 동아리활동을 통해 여름 방학과 주말은 물론 밤늦은 시간까지 지도교사의 도움을 받으며 노력한 결과 취업설계포트폴리오 은상(경영정보과 2학년 박세연), 호텔식음료서비스실무 은상(관광비즈니스과 1학년 이재현), 동상(관광비즈니스과 1학년 이영인)을 수상, 해당 부문에서 지도 교사상을 받는 영광을 차지했다.

 이번 대회는 회계실무, 창업실무, 사무행정, 전자상거래실무, 비즈니스영어, ERP, 금융실무, 취업설계포트폴리오, 호텔식음료서비스실무, 세무실무 등 총 10개 경진종목에서 전국의 특성화고등학교를 대표하는 1000여명의 학생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쳤다.

 매년 전국상업경진대회의 우수한 실적을 바탕으로 국가가 추진 하고 있는 직업교육선진화 방안에 일조하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으며 선취업 후진학 정책에 걸 맞는 취업실무 역량을 강화해 미래 사회에서 요구하는 전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고 있다.

 한편 오는 5일~12일 전남 여수에서 개최하는 제53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본교 조리과 학생들이 충남대표로 참가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펼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