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석환 군수, 추석맞이 어려운 가정 위문 실시
김석환 군수, 추석맞이 어려운 가정 위문 실시
  • 김경호 기자
  • 승인 2018.09.20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은 추석명절을 맞아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이웃 간 따뜻한 정을 나누는 홍성군을 만들기 위한 사랑의 손길이 이어지면서 더불어 사는 훈훈한 이웃사회의 모범이 되고 있어 화제다.

지난 19일 김석환 홍성군수가 가장 먼저 어려운 이웃을 위한 위문에 나섰다. 이날 김 군수는 관내 장애인가구 및 희귀난치성질환 가정 등을 방문해 위문 물품을 전달하고 따뜻한 정이 넘치는 추석 명절이 되기를 바란다는 진심 어린 격려를 전했다.

이어 21일까지 11개 읍·면에서 읍·면장을 필두로 저소득가정 및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현금과 현물 등을 지원하며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격려를 이어갈 예정이다.

이 밖에도 결성면 보라카페가 마을 어르신들을 초대해 맛있는 점심 식사를 제공하고, 홍성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조손가정 10가구에 따뜻한 밥상을 차려드린 훈훈한 사연과 함께 홍성읍에서는 새마을부녀회에서 10kg 백미 80포를, 홍동면에서는 태현영농조합법인(대표 권태기)에서 쌀 400kg를, 은하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쌀, 간편식 등 식료품 꾸러미 10세트를 전달하는 등 이웃들에게 큰 힘이 될 수 있는 나눔 활동을 보여주며 지역사회에 따뜻함을 전했다.

추석을 맞아 하나님의 교회에서 75만원 상당의 식료품 15세트를 지원하는 등 각계각층에서 다양한 위문품 및 성금이 기탁되기도 했다.

김 군수는 “소외계층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이웃들의 따뜻한 사랑과 보살핌 속에 모두가 행복한 설 명절이 되기를 바라며, 나눔에 함께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홍성군은 11개 읍·면에서 남녀새마을지도자회, 바르게살기위원회, 남녀의용소방대 등 기관단체 주민들이 솔선수범해 무연분묘 벌초 작업과 마을 구석구석 대청소를 실시하며 명절맞이 쾌적한 환경 만들기에 동참하는 등 명절 손님맞이로 분주한 한 주를 보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