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 장평초, 자녀 꿈 키우는 학부모교육 실시
청양 장평초, 자녀 꿈 키우는 학부모교육 실시
  • 이지웅 기자
  • 승인 2018.09.13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평초등학교(교장 윤용운)는 지난 12일 수요일 오전 10시 30분부터 본교 창의체험실에서 2학기 학교교육과정 설명회 및 전문 강사 초청 학부모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1학기에 이어 학교교육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고 2학기의 주요 학사일정에 관한 안내를 통해 자녀 교육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자 실시했다.

 2학기 교육활동 및 학교 특색사업 설명 후엔 이어서 ‘꿈을 키우는 자녀교육 학부모 연수’를 진행했다. 본 연수는 서울대학교 인성교육연구센터 선임연구원이자 꿈교육연구소의 소장인 박영하 강사를 초빙해 '꿈과 끼를 살리는 행복한 사람이 되자!'는 주제로 진행됐다.

 이 강의에서 박영하 소장은 사람다움의 기준을 정하고 그 사람다움을 가르치는 교육이 선행돼야 한다고 전하며 자녀들의 꿈과 끼를 키워가고 이끌어 주는 과정에 대해 학부모의 궁금증을 풀어주며 자녀 교육과 학부모들을 위한 유익한 정보들로 진행돼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윤용운 교장은 “이번 학부모 연수를 통해 자녀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꿈과 끼를 키우는 행복한 학교의 구성원이 되기 위한 좋은 시간이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 학부모가 모두 행복한 학교 만들기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