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교육청, 신규‧전입교원 역사문화 탐방 연수
서천교육청, 신규‧전입교원 역사문화 탐방 연수
  • 류신 기자
  • 승인 2018.09.12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신경희)는 지난 11일 신규 및 전입 교원 40명을 대상으로 ‘2018 신규·전입교원 서천 역사문화 탐방연수’를 실시했다.

 서천 역사문화 탐방연수는 교원의 현장 체험학습 지도 역량 강화 및 지역이해를 높이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금번 연수는 최초 성경전래지, 동백정, 서천성북리오층석탑, 송림산림욕장, 서천군미디어문화센터, 문헌서원 등을 체험하며 서천의 역사와 인물에 대한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진행됐다.

 김진설 서면초 교장은 교원들과 함께 현장을 체험하면서 서천의 역사와 전통을 소개했다. 

 또한 학생 현장체험학습 지도시 교수·학습 역량 강화에 초점을 두고 학생들에게 내 고장 사랑의식을 심어줄 것을 당부했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현장체험과 재미있는 이야기를 통해 서천지역에 대한 바른 이해를 할 수 있었고 학생 현장체험 학습 지도에 많은 도움을 받았으며 동료 선생님들과 정보를 교환하는 시간이 되어서 유익한 연수였다”고 소감을 말했다.

 신경희 교육장은 “즐거운 변화, 희망 서천교육 비전구현은 선생님의 사랑과 노력으로 실현된다”며 “선생님의 사랑과 노력이 바로 서천교육의 미래다. 이번 탐방을 통해 서천을 사랑하는 역량을 갖춘 행복하고 아름다운 교사로 거듭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