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은석초, 전국과학전람회 특상
천안 은석초, 전국과학전람회 특상
  • 이지웅 기자
  • 승인 2018.09.12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학부문 은석초 6학년 김태우, 정이찬 학생 수상

 은석초등학교(교장 배영수) 6학년 김태우, 정이찬 학생이 제64회 전국과학전람회 화학부문에서 특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6학년 김태우, 정이찬 학생은 '다 쓴 붓을 왜 쥐엄나무 열매 달인 물에 담갔을까?'에 대한 탐구를 통해 다 쓴 붓을 쥐엄나무 열매 달인 물에 담그면 붓의 먹물 흡수력과 배출량에서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조상들의 지혜를 알게 된 김태우, 정이찬 학생은 “이번 전람회를 통해서 탐구 과정은 물론 조건을 통제하는 방법과 다양한 과학적 지식을 알게 되어 좋았다. 이번 주제 말고도 생활 곳곳에 스며있는 조상들의 지혜를 찾아내어 과학적으로 증명하고 싶다”고 말했다.

 배영수 교장은 "은석초는 전국과학전람회에 지속적으로 출전해 다수의 상을 입상한 바 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의 과학적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고 과학적 탐구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반을 다져왔다. 앞으로도 이러한 전통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교사들의 적극적인 지도와 과학 분야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은석초는 지난 제58회 전국과학전람회 최우수상, 제59회 전국과학전람회 우수상, 제60회 전국과학전람회 특상, 제61회 전국과학전람회 특상, 제62회 전국과학전람회 우수상에 이어 이번 제64회 전국과학전람회 특상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