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하이텍고, 충남스포츠클럽대회 축구부문 동상
금산하이텍고, 충남스포츠클럽대회 축구부문 동상
  • 이지웅 기자
  • 승인 2018.09.11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산하이텍고등학교(교장 한창원)는 지난 8일부터 9일까지 실시한 2018 충청남도 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 대회 축구 부문에서 군 대표로 출전해 동상을 수상했다.

 2018 충청남도 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대회는 학교스포츠클럽 활동을 통해 체·덕·지를 겸비한 창의인재 육성, 건강 체력 증진 및 올바른 인성 함양, 학생들이 행복한 학교 만들기를 목적으로 시행됐다.

 이에 금산하이텍고등학교는 1학기 동안에 전교생이 참여하는 축구 및 풋살 리그전과 꾸준한 스포츠 클럽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체력을 증진시켰을 뿐 아니라 축구를 하며 기른 팀워크로 상대방에 대한 배려심과 협동심을 향상 시킬 수 있었다.

 이번 대회에서 입상한 신재민 학생은 “처음으로 교육감배 충남학교스포츠클럽 축구대회에 진출해서 3위를 하게 되어 자존감이 높아지고 기분이 매우 좋다"며 "학교 방과 후 시간과 점심시간을 활용해 호흡을 맞춰 열심히 노력한 결과라고 생각한다. 나뿐만 아니라 친구들과 후배들이 잘 뛰어 좋은 결과를 얻은 것 같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창원 교장은 "학교스포츠클럽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행복한 학교생활과 인성 함양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우리 금산하이텍고등학교 학생들이 스포츠클럽 활동을 통해 체력 향상은 물론 친구들과 즐겁게 협력하며 소통하는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질을 함양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