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바꾸자” 충남외고, TEDx 강연회
“세상을 바꾸자” 충남외고, TEDx 강연회
  • 조정일 기자
  • 승인 2018.09.10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연사 통해 아이디어 발상, 진로선택능력 함양 기회 가져

 충남외국어고등학교(교장 이종혁) 동아리 학생들이 지난 8일 시청각실에서 ‘세상을 좀 더 살기 좋은 곳으로 바꾸자’는 생각으로 재학생 대상 TEDx 강연회를 개최했다.

 기술(Technology),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 디자인(Design)을 의미하는 TED는 기술·예술·감성이 어우러진 멋진 강연회로 청중을 감동시켰다.

 TED는 미국의 비영리 재단으로 정기적으로 열리는 기술, 오락, 디자인 등에 관련된 강연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 행사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TED재단이 부여하는 라이선스가 필요한데 충남외고는 학생들이 독자적 라이선스를 획득, 이번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

 연사로 Kelly Park(포스코 사내 영어뉴스 아나운서)-끊임없는 도전, 김형진(개그맨)-꿈, 그리고 나, 이기용(VSM그룹 대표이사)-바이럴 마케팅, 배양진(JTBC 기자, 충남외고 1기 졸업생, EBS 공부의 달인)-꿈없이 걷기, 학생연사로 이동원(2학년)-캔버스와 붓과 물감 소윤지(2학년) - 저작권 도둑이 되지 않는 법, 등 다양한 이력의 연사들이 출연, 세상을 바꾸는데 필요하며 학생들의 아이디어 발상을 도모하고 진로선택능력을 함양하는데 도움이 되는 널리 퍼져야 할 아이디어를 가지고 강연을 실시해 청중들을 매료시켰다.

 행사를 준비한 동아리회장 이효빈(중국어과 2학년) 학생은 “라이선스를 획득하고 연사 섭외하는 것이 어렵기는 했지만 우리의 작은 힘으로 세상을 바꾸는데 일조를 했다는 것과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주고 긍정적 평가를 내려줘 큰 자부심과 보람을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