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교육청, 중학생 해외영어캠프 성과보고회
홍성교육청, 중학생 해외영어캠프 성과보고회
  • 김경호 기자
  • 승인 2018.09.05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교육지원청(교육장 우길동)은 지난 4일 본청 대회의실에서 2018 중학생 해외영어캠프 참가학생(20명)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뉴질랜드 오클랜드에 위치한 Pasadena Intermediate School에서 7월 25일~8월 14일 3주간 실시한 2018 중학생 해외영어캠프 활동 모습을 담은 동영상 상영, 운영 내용 및 성과에 대한 보고, 참가 학생 소감 발표 등으로 진행됐다.

 이번 캠프는 뉴질랜드 현지학교의 교육과정을 현지학생들과 함께 참여시키기 위한 Buddy 제도 운영, ESOL 영어 집중 과정 등을 운영해 영어 사용의 기회 확대 및 언어 습득 능력 향상을 위한 최적의 환경을 제공을 제공, 영어 의사소통능력 및 자신감을 얻는데 많은 도움이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캠프에 참가한 대부분의 학생들은 뉴질랜드 현지 교육 시스템인 스스로 학습 및 학생들 장점 부각 위주의 수업 방식에 대해 만족감을 나타냈다. 

 또 홈스테이 생활을 통해 현지 문화 이해와 글로벌 마인드 형성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는 반응을 보였다.

 특히 다민족 국가임에도 불구하고 학교와 홈스테이 생활에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존중의 문화가 인상적이었다고 말했다.

 우길동 교육장은 “먼 나라 뉴질랜드에서 열정적으로 캠프활동에 참여하고 홍성 뿐만아니라 대한민국 홍보대사 역할을 훌륭하게 해줘서 자랑스럽고 이번 캠프를 계기로 더 큰 세상에서 더 큰 꿈을 품는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