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중앙고 관악부, 충남대회 金·전국대회 銀 수상
서산중앙고 관악부, 충남대회 金·전국대회 銀 수상
  • 한창우 기자
  • 승인 2018.09.03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중앙고등학교(교장 송기무)는 지난달 23일 춘천 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제16회 춘천전국관악경연대회에서 ‘은상’을 수상, 27일 충남학생교육문화원에서 열린 제56회 충남학생음악경연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지난달 21일~23일 춘천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춘천전국관악경연대회(조직위원장 박종서)는 초등 21개팀, 중등 29개팀, 고교 24개팀 등 총 74개교 50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개막했다.

 서산중앙고등학교 관악부(지도교사 이중혁)는 3학년 윤재석 등 64명의 학생이 참가해 고등부에서 ‘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오랜 전통을 가진 서산중앙고등학교 관악동아리는 각종 학교 행사와 공연에 참가하고 있으며 특히 지역사회 어르신 및 소외계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교육기부 공연활동으로 아름다운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더불어 제56회 충남학생음악경연대회에서는 기존의 관악부 명문 학교들을 모두 제치고 1위인 금상을 수상했다.

 서산중앙고등학교는 학교 교육과정에 색소폰, 호른, 트럼본 등의 방과 후 학교 수업을 개설해 예술교육을 지원하고 있으며 꿈·끼 탐색주간과 학교축제를 통해 학생들의 감성을 고양하는 예술교육을 실천하고 있다.

 서산중앙고등학교는 앞으로도 예술적 감수성과 조화로운 인성을 갖춘 창의융합인재 양성을 위해 예술교과 교육과정 운영의 내실화, 예술교과 수업 방법 개선 및 다양화 등 학생들이 예술을 통해 꿈과 끼를 마음껏 펼쳐나가는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