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교육청 ‘학교로 찾아가는 학부모교실’ 운영
천안교육청 ‘학교로 찾아가는 학부모교실’ 운영
  • 손현지 기자
  • 승인 2018.09.02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남도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허삼복)은 지난달 31일 천안쌍용초등학교에서 학부모 50여 명을 대상으로 하반기 두 번째 ‘학교로 찾아가는 학부모교실’을 개최했다.

 관내 유·초·중·고를 대상으로 5월부터 시작된 ‘학교로 찾아가는 학부모교실’은 하반기에도 상반기에 이어 학교폭력 예방교육, 비폭력대화, 부모역할 감정코칭 등의 주제로 학교폭력 예방교육, 비폭력대화, 부모역할 등 자녀교육에 필요한 학부모로서 지녀야 할 소양교육 위주로 실시한다.

 하반기 첫 번째로 찾아간 이번 학부모교실은 천안쌍용초 학교설명회에 참석하신 학부모님을 대상으로 자람가족학교 이성아 대표님을 강사로 초빙해 ‘오늘, 부모로 산다는 것-부모 살이에 대한 관점은?’ 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실시했다.

 이번 강좌에서는 자녀들을 부모로써 키운다는 의미로만 생각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자녀가 성장함에 따라 부모도 함께 성장하며 자녀중심보다는 가족중심의 가족을 위한 부모 살이 관점에 대해 안내함으로써 참석한 학부모들에게 자신의 삶을 돌아보는 계기가 됐고 자녀교육에 대한 색다른 인식전환의 기회를 제공했다.

 허삼복 교육장은 “앞으로도 학교뿐만 아니라 지역 및 직장의 신청을 받아 시대의 흐름을 반영한 맞춤형 교육주제로 찾아가는 학부모교실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지역사회와 학교, 학부모가 함께하는 행복한 천안교육을 위하여 꾸준히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