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생명과학고, 생명과학 진로캠프 운영
공주생명과학고, 생명과학 진로캠프 운영
  • 이지웅 기자
  • 승인 2018.08.30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3학생 대상‘너의 꿈‧끼를 찾아라.’프로그램 실시

 공주생명과학고등학교(교장 전재목)는 지난 29일 ‘6차 산업은 이런 거야’라는 주제로 공주지역 관내 중학교 및 업무협약 체결 대상학교인 세종 아름중학교 3학년 희망 학생 123명을 대상으로 진로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캠프는 농‧생명과학 산업의 6차 산업화를 중학교 3학년 학생들에게 소개하고 학생들의 꿈을 찾을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농업계특성화고인 공주생명과학고등학교 교육과정을 중학생의 눈높이에 맞춰 ▲손오공 분신술, 식물도 할 수 있지!(조직배양) ▲젤리에서 식물이 자란대!(원예) ▲넌 소시지 먹을 줄만 알지? 나는 만들 줄도 안다!(축산) ▲드론, 날려는 봤니? 난 드론으로 측량한다!(드론 날리기) ▲저도 파티쉐/바리스타/바텐더가 될 수 있다구요?(제과제빵, 식음료) ▲지게차도 운전해 보고, 나무 스피커도 만들고(건설기계, 목공) ▲QR코드를 스캐닝하면 내/네 정보를 볼 수 있다.(유통정보)의 7개 분야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프로그램을 인솔한 세종시 아름중 강영란 교사는 “직업과 진로에 대해 다양한 경험을 하기 어려운 우리 학생들에게 농업이 첨단산업이고, 희소성이 있어 유망 직업이라는 사실을 알게 해주는 기회가 됐다”며 “학생들이 진로 선택 시 농‧생명관련 직업도 전망이 밝다 것을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