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교육지원청, 홍성군 학생․주민 중심 행복교육을 위한 의견수렴회 개최
홍성교육지원청, 홍성군 학생․주민 중심 행복교육을 위한 의견수렴회 개최
  • 이지웅 기자
  • 승인 2016.06.07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교육지원청(교육장 고옥심)은 7일 홍성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학생·주민 중심 행복 교육을 열어가기 위한 의견수렴회를 개최했다.

김지철 충남도교육감과 김석환 홍성군수, 도의원 및 학부모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의견수렴회는 충남교육정책, 홍성교육지원청의 주요업무, 홍성군의 주요업무 등의 설명과 더불어 학생·학부모 및 지역 주민의 교육적 요구를 반영한 개선에 초점을 둔 질의와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김지철 교육감은 “학부모 및 주민들의 교육에 대한 요구사항이 지역별로 달라 각 지역 현장의 의견을 수렴해 지역별 여건에 맞는 교육정책을 수립하고자 의견수렴회를 시행하게 됐다”며 학교만의 노력이 아닌 지자체와 함께 노력하는 상생, 협력의 연계 체제 구축이 필요함을 강조하며 “이번 의견수렴회 결과는 도와 협력을 통해서 교육 정책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의견수렴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그동안 도교육청에서 주도하던 각종 시책에서 벗어나 학부모회, 학교운영위원회 등 교육수요자의 다양한 의견을 물어보고 향후 정책 방향을 수립해 나가고자 노력하는 교육청의 모습을 보며 매우 바람직한 변화라고 생각되었다"며, "앞으로 홍성교육에 즐거운 변화가 나타날 것 같아 기대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