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Wee센터, 학생 꿈, 학부모 안심 상담 운영
홍성Wee센터, 학생 꿈, 학부모 안심 상담 운영
  • 김경호 기자
  • 승인 2018.08.21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교육지원청(교육장 우길동) Wee센터는 지난20일부터 한달 간 신학기 상담주간을 운영한다.

이 기간 동안 홍성 Wee센터는 △찾아가는 이동상담실 Welcome Wee센터 △야간 상담주간 운영(8.27.~8.31.) △학생 정서·행동특성검사 사후관리 △단위학교 상담활성화를 위한 연수 △학교로 찾아가는 집단상담 프로그램 등을 운영한다.

야간상담 주간은 바쁜 생활로 인해 상담서비스를 받기 어려운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적시성 높은 상담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학생 정서·행동특성검사 관심군 학생에 대한 관리를 꾸준히 지속해 나가고 있다. 사후관리의 일환으로 찾아가는 집단상담 프로그램이 실시되며 지역 유관기관과의 원활한 연계를 도모하는 사후관리협의회 및 생명존중 캠페인도 예정돼 있다.

찾아가는 이동상담실 Welcome Wee센터를 9.12.(수) 15:30부터 내포보건지소 앞 공터에서 운영한다. Wee센터와 상담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은 물론 학부모, 지역주민 모두 참여 가능하다. 찾아가는 이동상담실을 통해 자신의 성격유형 파악 및 상담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학생상담역량강화를 위한 전문상담(교)사 연수를 비롯, 단위학교 상담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연수를 실시하여 학생상담서비스의 질을 강화할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홍성 Wee센터는 신학기 상담주간 및 생명존중주간을 통해 학생, 학부모, 교사에게 항상 열려있는 진단-상담-치유의 “One Stop”센터로서 다양한 프로그램 및 상담, 자문 서비스를 제공해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