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농산물공동가공센터 가동 박차
예산군 농산물공동가공센터 가동 박차
  • 석지후 기자
  • 승인 2018.08.21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20일 군청소회의실(7층)에서 황선봉 예산군수, 박찬규 농업기술센터소장, 예산군 농산물공동가공센터 운영위원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식 및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위촉식은 예산군농산물공동가공센터 가공기계 사용료 결정 및 부위원장 선출에 관한 사항과 그 밖에 가공센터 운영에 필요한 사항의 내용을 결정했다. 황선봉 군수는 군의원, 대학교수, 농업기술원 연구사, 농산물가공 전문가 등 8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예산군농산물공동가공센터가 명실상부한 농업인의 실직적인 도움이 되도록 적극 협조를 부탁했다.

농산물공동가공센터는 2015년 공모사업에 선정된 후 사업을 추진해 2018년 4월에 준공식을 가졌으며, 이에 따른 사업예산 34억 원을 시설비(가공장비 86종), 감리비, 시설부대비에 투입해 농산물공동가공센터 구축 및 폐수처리시설 설치 공사를 실시했다. 현재는 포장디자인 개발, HACCP 인증 및 제품개발 컨설팅 등의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박찬규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이번 운영위원회를 통해 가공기계 사용료 및 운영에 필요한 사항 등을 결정하면 예산농산물가공협동조합 총회를 거쳐 가공 농산물 입고 기준을 정하고 포장재를 제작한 후 바로 본격적으로 가동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농산물공동가공센터를 이용하고자 하는 농업인은 연초에 추진되는 농산물 창업보육교육 기초반 및 전문반 각40시간씩 총80시간의 교육과정에 80%이상 수료해야하고, 예산농산물가공협동조합 조합원에 가입하면 가공센터를 이용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 받게 된다.

기타 궁금한 점이나 의문사항이 있으면 농업기술센터 농산물공동가공센터(041-339-8177~8)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