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충남사회적기업협, 한산소곡주 축제 공동개최 MOU
서천군-충남사회적기업협, 한산소곡주 축제 공동개최 MOU
  • 류신 기자
  • 승인 2018.08.21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10월에 열리는 ‘제4회 한산소곡주축제’ 공동개최 위한 사업 양해각서 체결

 서천군(군수 노박래)은 지난 20일 군수실에서 충남사회적기업협의회와 올 10월에 열리는 제4회 한산소곡주축제 공동개최를 위한 사업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1500년 전통을 품은 한산소곡주의 명품화를 통해 지역소득 증대에 노력하고 있는 서천군은 지역민들의 활기찬 문화예술 생활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충남사회적협의회와 함께 손을 잡고 ‘지역혁신 프로젝트’로 소곡주 축제를 개최할 계획이다.

 이날 양 기관은 축제 진행에 필요한 각종 시설 및 관련 인력에 대해 협의하고 지원을 약속했으며 재정적인 부분도 분담하는 방안에 동의했다.

 노박래 군수는 “올해로 4회째를 맞은 소곡주축제는 대한민국 최고의 전통주 축제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면서 “여기에 충남사회적협의회의 손이 더해져 한산모시문화제에 이어 명실상부한 전통문화유산 축제로 거듭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제4회 한산소곡주 축제는 오는 10월 26일부터 28일까지 한산시장에서 개최되며 소곡주 무제한존과 칵테일쇼 등 소곡주 홍보 프로그램과 양조장에서 참여하는 소곡주 판매부스, 마을 주민들이 직접 음식을 만들어 판매하는 먹거리 한마당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갈대와 같이 익어가는 가을 정취를 관광객들에게 선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