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상반기 지방재정 ‘전국 우수기관’ 선정
서천군, 상반기 지방재정 ‘전국 우수기관’ 선정
  • 류신 기자
  • 승인 2018.08.16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안전부 평가 1분기 최우수에 이어 2년 연속 전국 우수기관 선정

 서천군(군수 노박래)은 행정안전부가 실시한 ‘2018년도 상반기 지방재정 신속집행  평가’에서 전국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인센티브 3천5백만 원을 확보했다.

 군은 올해 1분기 일자리 사업 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에 이어 상반기 평가에서도 우수기관에 선정됨에 따라 총 1억2천만 원의 특별교부세 및 특별조정교부금을 확보하고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연초부터 신속집행 추진계획을 수립해 행정안전부 상반기 집행기준인 55.5%보다 높은 60.0%를 자체 목표로 설정하고 부서장 직무성과평가와 연계해 일자리사업 집행실적 우수부서에 대한 가점제를 도입했다.

 또한 박여종 부군수를 중심으로 신속집행 추진단을 구성해 추진실적 점검 보고회를 개최하고 주요 사업장을 현장 점검하는 등 집행 실적을 철저하게 상시 점검 관리해왔다.

 그 결과 6월 말까지 1,513억 원을 집행해 당초 목표액인 1,375억 원보다 138억 원을 초과 집행해 110.06%의 우수한 집행실적을 나타냈다. 

 노박래 군수는 “2년 연속 신속집행 전국 우수기관에 선정된 것은 행정이 솔선수범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적극 앞장섰다는 큰 의미가 있다”며 “하반기에도 민간 차원의 일자리 창출 지원 및 합리적인 재정운용을 통해 주민 소득 증대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