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온양여중, 청렴우수교육기관 선정
아산 온양여중, 청렴우수교육기관 선정
  • 손현지 기자
  • 승인 2018.08.14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같이 고품격 청렴 교육세상 실현

 온양여자중학교(교장 노재거)가 충남도교육청 주관 ‘청렴우수교육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청렴 우수 교육기관 선정은 지난 5월 발표된 2017 청렴도 수준 측정 결과 1등급 기관 중에서 충남도 교육환경 개선 및 교육공동체의 투명성과 책무성 향상에 큰 기여를 한 우수기관들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온양여자중학교는 이 중 792개 교육기관을 대표해 우수기관으로 선정(중학교 총 5개 학교 선정)됐다.

 온양여자중학교는 ‘다같이 고품격 교육세상’을 목표로 학생들이 행복하고 안전한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평소 교직원들만을 위한 청렴교육이 아닌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고품격 청렴교육 실현을 목표로 다양한 노력을 실시해 왔다.

 교직원들의 청렴역량강화와 공무원행동강령, 청탁금지법 등 관련 법규 이해를 위한 전직원 년 2시간 이상의 집합교육과 5시간 이상의 청렴사이버연수를 의무화 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교육과정과 현장체험학습을 연계한 연중 교육 실시를 통해 청렴 교육의 생활화와 올바른 청렴의식 제고를 위해 노력했다.

 또한 학부모들의 충남교육정책의 이해와 실천을 위하여 학교교육과정 모니터링과 청렴학부모지킴이 활동 활성화, 각 종 학부모 행사 시 학교장 청렴특강을 실시했다.

 그 밖에 청탁금지법준수 서약식, 운동부 청렴 향상을 위한 협의회, 청렴서한판 현관 게시 등 매년 다양하고 다채로운 청렴실천을 시행하고 있다.

 노재거 교장은 “학생과 학부모들의 청렴에 대한 이해와 작은 실천이 쌓여야 청렴사회 실현이 이루어질 수 있으며 온양여자중학교의 청렴교육을 통하여 가정·학교·사회로 이어지는 청렴문화 조성을 위한 기반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