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교육청, 중학생 해외영어캠프 성료
홍성교육청, 중학생 해외영어캠프 성료
  • 김경호 기자
  • 승인 2018.08.14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홍성교육지원청 중학생 해외영어캠프 참가학생 20명이 3주간의 일정을 마무리하고 14일 인천공항으로 입국했다.

 뉴질랜드 오클랜드에서 실시한 이번 해외영어캠프는 미래사회를 이끌어갈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해 2017년 시작된 사업으로 참가학생들 및 학부모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은 홍성교육지원청과 MOU를 체결한 Pasadena Intermediate Schoo 학생들과 함께 정규수업 및 방과후활동에 참여했으며 현지 문화를 이해하고 생활 속의 영어 활용 능력 신장을 위해 홈스테이에서 가정에서 생활했다.

 특히 이번캠프는 현지학생들과의 1:1 멘토, 멘티 활동, 영어 일기쓰기 및 SNS를 통한 공유, 주말 및 저녁 시간을 활용한 홈스테이 가정에서 미션 수행 등의 특색 있는 활동들도 이루어져 참가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했다.

 캠프활동을 마무리하는 수료식에 앞서 3주간의 캠프활동에서 느낀 점을 각 학급에서 영어로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캠프 기간내 틈틈이 갈고 닦은 춤과 노래 실력으로 한류문화를 선보여 현지학생 및 교직원들의 열렬한 함성과 박수를 받았다.

 캠프에 참가한 한 학생은 “다민족 국가임에도 불구하고 함께 어울려 서로를 인정하고 배려하는 뉴질랜드 사람들의 따뜻한 마음을 느낄 수 있었고 항상 영어를 사용해야 하는 환경 속에서 지내다 보니 영어에 대한 자신감도 생겼다”고 말했다.

 우길동 교육장은 “앞으로도 지역 학생들이 미래 핵심 역량을 길러 큰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방안을 마련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