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7회 만세보령대상 후보자 공모
제37회 만세보령대상 후보자 공모
  • 권혁만 기자
  • 승인 2018.08.14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문화 등 5개 부문…이달 31일까지 접수

 보령시가 시의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제37회 만세보령대상’ 후보자를 추천 공모한다.

 ‘만세보령대상’은 지역사회 발전과 향토문화 선양에 기여한 공이 뚜렷한 시민을 시상해 자랑스러운 보령인으로서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만세보령문화제가 열리는 해에 선정하는 상이다.

 선정 부문은 교육문화, 지역개발, 체육진흥, 사회봉사, 효·열행 등 5개이며 이달 31일까지 읍·면·동 또는 유관기관·단체, 시민 등의 추천을 통해 후보자를 접수 받는다.

 △‘교육문화부문’은 교육, 문화, 예술, 언론분야 발전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획기적발전을 이루는데 크게 기여했거나 우수한 작품을 발표, 향토문화 선양에 공헌한 사람이다. 

 △‘지역개발부문’은 농업·어업·광업·공업 등 산업분야 또는 지역개발 분야에 크게 공헌한 사람이다.

 △‘체육진흥부문’은 우수선수 지도양성 및 이론, 연구, 체육인구 저변확대와 도·전국, 국제대회 등 체육대회 출전으로 뛰어난 기술, 기록을 남긴 현역선수 및 체육인이다. 

 △‘사회봉사부문’은 불우이웃돕기, 청소년선도 등 헌신적인 봉사활동으로 인보상조(이웃끼리 보호하고 서로 돕는) 운동에 크게 공헌한 사람이다.

 △‘효·열행부문’은 효자, 효부, 효녀, 열녀, 열사로서 주민의 칭송이 자자하여 지역에서 모범이 되는 사람이다.

 추천자격은 추천일 현재 보령시에 3년 이상 주민등록이 된 사람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동일한 공적 내용으로 도 단위 기관 또는 상급기관에서 수상한 사람과 피성년 후견인, 피 한정후견인, 금고이상의 형을 선고 받고 그 집행이 종료되지 않았거나 집행을 받지 아니하기로 확정되지 아니한 사람 등은 심사에서 제외한다.

 부문별 추천 방법은 추천서 및 이력서, 공적조서, 공적증빙서류 등 소정의 양식에 의해 일반 시민은 주소지 관할 읍면동장, 각급 기관·단체 임직원은 소속 기관·단체장의 추천을 받아 신청하면 되고 개인이 신청할 경우 주민 20인 이상의 연서로 추천을 받아 시 문화공보실로 직접 신청하면 된다.

 특히 수상자 선정은 공정성과 객관성의 확보를 위해 1차 부문별 예비심사위원회와 2차 만세보령대상 위원회를 거쳐 확정하고 오는 10월 6일 만세보령문화제 본 행사에서 수여할 예정이다.

 우준영 문화공보실장은 “만세보령대상은 우리 시를 대표하는 가장 명예로운 상으로 보이지 않는 곳에서 각 분야별로 시정발전을 위해 노력해 온 분들이 꼭 신청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령시청 문화공보실(☎041-930-3226) 또는 각 읍면동사무소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