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교육청, 여름방학 문화예술프로그램 운영
예산교육청, 여름방학 문화예술프로그램 운영
  • 석지후 기자
  • 승인 2018.08.07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교육지원청은 관내 교사들 대상으로 세라믹페인팅 교원연수, 아키청소년밴드 여름캠프를 운영하고 있다.

 세라믹페인팅 교원연수는 이달 6일~10일까지 봉산면에 있는 샘골작업실에서 유모숙 강사를 초빙해 진행하며 아키청소년밴드 여름캠프는 7일~10일까지 군 청소년수련관에서 운영한다.

 또한 예술체험연계 시범교육지원청으로 지정받아 5월부터 민족음악원과 연계한 ▲흥과 멋이 있는 사물놀이, 노블오카리나와 연계한 ▲오카리나 가족프로그램, 청소년수련관에서 지역 강사를 초빙하여 ▲아키청소년 밴드교실, 덕천서각공방에서 운영하는 ▲서각/목공 가족프로그램을 운영해오고 있다.

 또한 지난달부터 교원, 학부모, 지역민을 대상 노블오카리나와 연계한 ▲ 팬플룻 연주단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가운데 여름방학을 맞아 교원 및 학생을 대상으로 한 예술체험연계 프로그램을 확대하여 운영하고 있다.

 세라믹페인팅 교원 연수에 참가한 교사는 “방학 동안에 배우고 싶었던 세라믹페인팅을 체험할 수 있어서 너무 기쁘다. 흙을 만지면서 정신을 가다듬고 마음을 편안히 가지면서 나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이 되었고, 여름방학이 끝나고 나면 우리 반 아이들을 만나게 된다. 그때 더 환한 미소와 따스한 가슴으로 우리 아이들을 포근히 안을 수 있는 빈자리를 이번 연수에 만들 수 있어서 무엇보다 의미가 크다.”고 프로그램에 만족을 나타냈다.

 심장근 교육장은 “예산교육지원청은 교원이 행복하고 학생도 행복한 문화예술교육 활성화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할 것이며 또한 지역과 연계한 다양한 문화예술프로그램을 개발하여 학교, 교육지원청, 군청, 지역기관들이 더불어 살아가는 법과 예술을 향유하는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