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읍사무소, 1석4조 행복 ‘천원샵’ 개소
금산읍사무소, 1석4조 행복 ‘천원샵’ 개소
  • 이지웅 기자
  • 승인 2018.08.06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산읍사무소 1층 중앙에 「천원의 행복」 천원샵이 문을 열었다.

 금산읍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한정만)의 아이디어로 시작된 천원샵은 아나바다 운동의 일환으로 사용가능하지만 안 쓰는 물품을 기부 받아 판매하고 수익금으로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목적으로 탄생했다.

 물품가격은 구매자의 양심에 맡기며(최저 천원) 자유롭게 물품을 구매하고 구매자 본인이 모금함에 현금을 넣는 무인판매 형식으로 운영된다.

 천원샵은 안 쓰는 물품을 기부해 나눔을 실천하는 ‘기부자의 행복’, 기부받은 물건을 저렴한 가격에 사는 ‘구매자의 행복’, 수익금으로 어려운 이웃을 도와주는 ‘이웃의 행복’, 안쓰는 물건을 재활용해 쓰레기를 줄이는 ‘지구의 행복’ 등 1석4조다.

 지난 3일에 열린 개소식에는 문정우 군수와 금산군의회 김종학 의장이 함께 한 가운데 금산읍주민자치위원회 한정만 위원장의 사회로 진행됐다.

 이날 많은 주민들이 참여해 축하와 격려를 보내며 물품기부와 구매에 적극 동참할 것을 다짐했다.

 또한 이날 행사에서는 금산읍사무소(읍장 박영하), 금산읍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한정만), 금산행복나누기(대표 이형) 3개 기관 및 단체 아나바다운동 및 나눔확산을 위해 서로 협력하기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문 군수는 “천원의 행복 천원샵을 오픈한 것을 축하하며 운영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이 사용안하는 물품을 기부하고 나누는데 함께 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