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교육청, 뉴질랜드 친구들과 함께 공부해요~
홍성교육청, 뉴질랜드 친구들과 함께 공부해요~
  • 김경호 기자
  • 승인 2018.08.02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중학생 20명 대상 해외영어캠프 운영

 홍성교육지원청(교육장 우길동)은 지난달 25일부터 이달 14일까지 3주간 관내 중학교 2학년 학생 20명을 대상으로 뉴질랜드 오클랜드 Pasadena Intermediate School에서 2018 중학생 해외영어캠프를 운영하고 있다.

 이날 270여 명의 전교생과 교직원들의 열렬한 환영 속에 뉴질랜드 전통의식으로 입학식을 진행, 현지 학생들과 1:1 멘토-멘티를 맺고 학교탐방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캠프활동을 시작했다.

 평일에는 현지 학생들과 같이 등교해 정규수업에 참여하고 있으며 방과후에는 요리, 게임 등의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며 현지 문화를 이해하고 아울러 영어 활용 능력 신장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주말에는 오클랜드 인근의 바이덕트 하버, 오클랜드 대학교, 알버트 공원, Uptown Bounce, Western Springs 등에서 체험학습을 실시, 휴일에는 홈스테이 가족들과 함께 쇼핑, 시티 투어 등의 시간을 갖고 있다.

 캠프에 참가 중인 한 학생은 “현지 학생들과 함께 공부하고 생활하면서 배려, 정직, 청렴에 대한 뉴질랜드 문화를 이해하는 계기가 되었고, 영어 사용에 대한 자신감을 갖는 소중한 시간을 보내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캠프에 참가중인 학생들은 이달 10일 Pasadena Intermediate School에서 수료식을 갖고 로토루아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한 후 14일 인천공항을 통해 입국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