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건강한 모유수유아 선발!
부여군, 건강한 모유수유아 선발!
  • 김동원 기자
  • 승인 2018.08.02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여군(군수 박정현)은 모유수유의 중요성과 모유의 장점을 널리 홍보하기 위해 매년 건강한 모유수유아 선발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8월 30일 보건소 3층 다목적실에서 제18회 부여군 건강한모유수유아 선발대회를 개최한다.

 참가자격은 군에 거주하며 생후 4~6개월(2018.2.14.~5.13 출생아)의 모유수유아로 참가신청서, 주민등록등본, 사진(최근 1개월 이내), 아기수첩을 가지고 보건소 및 보건지소에 8월 14일까지 신청·접수하면 참가할 수 있다.

 보건소에서 1차 서류심사를 마쳐 본대회 참가자를 선발한다.

 본대회에서는 신장, 체중, 발달상태, 엄마와의 애착관계, 정서적 유대감 등을 심사해 보배건강아상, 열매건강아상, 희망건강아상, 장려상 2명 등 5명을 선발한다.

 그중 1, 3, 3등은 부여군 대표로 충남도 건강한모유수유아 선발대회 참가자격을 얻게 된다.

 특히 모유에는 아기에게 필요한 단백질, 지방, 당분, 비타민, 미네랄 효소가 풍부하며, 아기의 두뇌 발달과 성장에 꼭 필요한 유일무이한 아기 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다.

 각종 면역 물질과 항체도 포함하고 있어 모유를 먹고 자란 아이는 감염과 관련된 중이염, 설사, 구토, 급성 호흡기질환, 괴사성 장염, 세균성 뇌수막염 등에 걸릴 확률이 현저히 줄어든다.

 보건소 관계자는 “모유수유는 빨리 하면 할수록 아이에게 좋다고 하는데, 그 이유는 출산 후 10일 가량의 초유에는 풍부한 단백질과 다량의 면역성분이 농축돼 있어 장운동을 촉진하고, 황달의 원인물질이 들어있는 태변을 빨리 배출시키기 때문이다”라며 모유수유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부여군보건소 모자보건팀(830-8681~3)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