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교육청, 초등교사 SW교육 직무연수
청양교육청, 초등교사 SW교육 직무연수
  • 이지웅 기자
  • 승인 2018.07.30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양교육지원청(교육장 윤주역)은 30일~31일 관내 초등교사를 대상으로 ‘2018 초등교사 소프트웨어(SW)교육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2019학년도에 실시되는 2015 개정교육과정 5, 6학년군에 도입되는 소프트웨어 교육의 학교현장 안착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충남도교육청과 협약을 맺은 한국교육방송공사(EBS)와 함께 직무연수 15시간 연수를 기획했다.

 청양교육청은 지속적으로 이루어진 소프트웨어 관련 연수를 실시하고 있으며 특히 이번 연수는 보다 새롭고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소프웨어교육 수업이 학교에서 이루어지도록 개인 역량뿐 아니라 협업을 통한 프로젝트 수업을 지도할 수 있는 교사 역량을 강화하는 것을 중점으로 연수를 운영한다.

 이를 위해 한국교육방송공사(EBS)에서 추천한 우수 강사들과 함께 언플로그드 활동, 블록코딩, 피지컬 컴퓨터 등 교과 내용을 연수 참여 교사들이 직접 실습 중심으로 활동하게 된다.

 뿐만 아니라 학생 참여 수업 및 소프트웨어교육에서 협업 능력 향상 방법, 타교과 연계 주제중심 활동 및 평가 등 수업 방법 개선에 대한 청양 학생 맞춤형 수업 방법을 모색하게 된다.

 윤주역 교육장은 “소프트웨어교육의 목적은 창의력, 문제해결력에 있으므로 단순 지식 전달식 수업 방법뿐 아닌, 스스로 고민하고 설계해 해결할 수 있는 수업이 되어야 한다. 이번 교원 연수를 통해 학교의 소프트웨어교육 수업이 토론하고 협업해 우리 청양의 학생들이 스스로 실생활 문제를 찾아 해결하는 역량이 향상되리라 기대된다”고 밝혔다.

 연수에 참여한 수정초 형다영 교사는 “신규교사로 현재 5학년 담임이기에 내년 적용되는 소프트웨어교육에 관심은 많았지만 구체적으로 지도하는 방법에 대해 알지 못해 고민이 많았다. 이번 연수를 통해 실과 교과뿐 아니라 여러 교과와 창의적 체험활동 시간을 활용해 주제 중심으로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프로젝트 수업도 계획하고 운영해 보고 싶은 마음이 크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